명동대성당


가톨릭소개

가톨릭 신앙과 주교좌 명동대성당 예비신자 등록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명동대성당

천주교 신자가 되시려면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예비신자교리반

세례를 받으려 천주교의 교리와 교회 생활에 대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아야 하며 세례후에는 교회의 구성원인 신자로서 하느님의 은총안에서 맡겨 주신 사명을 다하며 생활하게 됩니다.


신자가 되기 위한 이 교육을 ´예비신자 교리´라고 하며, 각 성당(본당)에서는 신부님, 수녀님, 교리교사들이 가르치고 있으며 교육기간은 대략 6개월 정도입니다. 천주교 신자는 누구나 성당(천주교의 일정한 신자 공동체로서 신부님이 상주하며 신자들을 보살피는 지역)에 소속되며, 따라서 천주교에 입교하시려면 자기가 거주하는 곳을 관할하는 성당(본당)에 먼저 찾아가시면 됩니다.각 성당(본당) 사무실에 가시면 입교 및 ´예비신자 교리´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명동성당 예비신자 입교 안내


매달 첫째 주일 오후 2시에 있는 예비신자 환영식에 참석합니다. (※ 2월과 8월은 새로 개설되는 예비신자 교리반이 없습니다.)

입교 환영식 후에 예비신자 교리 등록은(2주 동안) 교리 수업일 해당 강의실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이미 세례 받으신 분들의 청강 신청은 불가합니다.
교육기간 및 시간
6개월 과정, 매주 1회 2시간 (성가 및 교리-1시간, 나눔교리-1시간)
예비신자 준비물
증명사진 1장
도서할인권 사용안내
명동대성당 내 서적·성물센터에 한하여 할인해택 드림.
출석의 중요성

출석에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예비신자 교리학교 담당자와 면담 후에 다른 요일반으로 편입합니다.

결석이 생기면

-봉사자로부터 다른 교리반 수업시간을 안내 받아 보강합니다.

*출석카드는 매시간 지참하여 교리 출석, 주일미사 참례 확인을 받습니다.


통신 교리·인터넷 교리

통신교리는 여러 가지 사정 때문에 성당에서 하는 교리반에 나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우편과 인터넷으로 하는 예비신자 교리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통신교리를 수료한 후 명동성당에서 세례를 받고자 하는 경우, 3개월가량 출석수업을 받으셔야 합니다.



A서울시 중구 명동길 74 (명동2가)T+82 2 774 1784Emdsdca@catholic.or.kr

© 2017 Myeongdong Catholic Cathedral Archdiocese of Seou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