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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황청 미디어 기구의 재편을 위해 홍보처를 설립하십시오.
내용은 과거의 설립된 9개의 미디어, 홍보 기관들이 시간이 흐르
면서 각 조직이 비대해지고 부처 간에 소통 부족, 협조의 어려움
을 겪었습니다. 또한 홍보 효과에 비해 무분별한 예산 낭비
도 두드러졌고요, 바티칸 홍보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
션의 기술 혁신을 선교 사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개혁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교황님은
지난 2015년 6월27일
‘현대의미디어상황에’라는
제목의자의교서를
발표하셨습니다.
우리 서울대교구도 2017년 10월,
교황님의 자의교서에서 드러난 미
디어, 언론에 관한 사목 방향에 따
라 우리 교구의 홍보 관련 부서와
기관들의 개혁과 변화를 실시하
기 위해 홍보위원회를 설치했습
니다.
“그동안 우리 교구의 발전과 더불어 교구 내 홍보 관련 부서
및 기관들은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의 미디어 환
경은 과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변화되었습니다. 홍보
위원회는 부서들도 효율적으로 조직을 재정비하고 역량을 집
중하여 디지털 시대에 맞는 복음 선포 수단이 되도록 새롭게
변화하도록 주도하는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홍보위원회
의
활동
각홍보부서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가톨릭출판사, 홍보국, 전산정보실)
의
소통및교류(
방송·신문·출판사등)
공통적인업무는하나의조직으로묶어효율적으로운영
젊은이들을위한현대미디어환경에맞는변화시도
홍보부서의긴밀한협조-공통프로젝트와공통시험
(인적교류및파견작업)
투명한재정관리작업
교회홍보의목적인선교프로그램계발에초점을맞춤
홍보위원회의
주요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