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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황청 미디어 기구의 재편을 위해 홍보처를 설립하십시오.

내용은 과거의 설립된 9개의 미디어, 홍보 기관들이 시간이 흐르

면서 각 조직이 비대해지고 부처 간에 소통 부족, 협조의 어려움

을 겪었습니다. 또한 홍보 효과에 비해 무분별한 예산 낭비

도 두드러졌고요, 바티칸 홍보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

션의 기술 혁신을 선교 사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개혁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교황님은

지난 2015년 6월27일

‘현대의미디어상황에’라는

제목의자의교서를

발표하셨습니다.

우리 서울대교구도 2017년 10월,

교황님의 자의교서에서 드러난 미

디어, 언론에 관한 사목 방향에 따

라 우리 교구의 홍보 관련 부서와

기관들의 개혁과 변화를 실시하

기 위해 홍보위원회를 설치했습

니다.

“그동안 우리 교구의 발전과 더불어 교구 내 홍보 관련 부서

및 기관들은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의 미디어 환

경은 과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변화되었습니다. 홍보

위원회는 부서들도 효율적으로 조직을 재정비하고 역량을 집

중하여 디지털 시대에 맞는 복음 선포 수단이 되도록 새롭게

변화하도록 주도하는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홍보위원회

활동

각홍보부서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가톨릭출판사, 홍보국, 전산정보실)

소통및교류(

방송·신문·출판사등)

공통적인업무는하나의조직으로묶어효율적으로운영

젊은이들을위한현대미디어환경에맞는변화시도

홍보부서의긴밀한협조-공통프로젝트와공통시험

(인적교류및파견작업)

투명한재정관리작업

교회홍보의목적인선교프로그램계발에초점을맞춤

홍보위원회의

주요 활동